Post List

2017년 10월 24일 화요일

[생삶QT] 20171025 시편 55:1-15

< 당신을 배신한 친구는 누구입니까? >
 
2017.10.25. 시편 55:1-15
 
우리말
12 만약 나를 모욕한 사람이 적이었다면 내가 참았을 것입니다. 만약 나를 보고 우쭐대는 사람이 나를 미워했던 사람이라면 내가 그냥 숨고 말았을 것입니다.
13 그런데 바로 너라니! 가깝게 지내던 내 동료 내 친구라니!
14 우리가 즐겁게 어울리며 하나님의 집에서 무리 지어 다녔었는데!
 
나를 불편하게 만들었던 친구들이 떠오르는가?
성경은 누가 나의 친구라고 말하는가?
나의 생각(세상의 생각)과 성경이 말씀 하시는 것과 다르지 않는가?
 
요한복음 15:14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
 
내 친구는 예수님이시다. 우리는 성경에서 나오는 명은 행하고 있기 친구이며 그 때문에 하나님의 집에서 같이 어울려 다닐 수 있었던 것이다. 그러나 친구가 배신했다고 한다. 무슨 말일까?
 
마태복음 21:42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것은 주로 말미암아 된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하도다 함을 읽어 본 일이 없느냐
 
우리에게 오시는 예수는 어떤 이에게는 버린 돌이 되고 어떤 이에게는 머릿돌이 되기도 한다.
 
버린 돌이 되는 자; 율법이 여전히 살아 있어 율법 아래에 있는 자; , 예수는 나를 고발하고 나를 판단하고 정죄하는 친구가 된다. 나에게 유익이 될 것만 같았던 이 친구는 나의 모든 상황을 율법으로 윤리 도덕적으로 양심으로 심판한다.
 
로마서 3:19 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에 있게 하려 함이라
 
이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 중에는 그 어느 누구도 자유로운 자가 없다. 입을 다물게 만든다. (하나님과 변론했던 욥을 보라!)
 
로마서 3: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
 
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상한 고정관념과 자기기만에 사로 잡혀 있다. 율법으로 또는 본인이 생각하는 법의 기준대로 모든 것을 잘 지켜낼 수 있다는 것과 그것을 통해서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 있다는 착각이다.
 
갈라디아서 5: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
 
갈라디아서 2:17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게 되려 하다가 죄인으로 드러나면 그리스도께서 죄를 짓게 하는 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
 
애초에 율법이란 죄를 깨닫게 하기 위하여 도구로서 주어진 것일 뿐 그것을 통해서 의롭다함을 받으라고 준 것이 아니다. 하나님의 뜻이 하늘아래 분명하고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었는데, 인간의 모습은 자신의 주장만을 펼친다.
 
이것이 나를 고발하는 친구의 모습 예수:율법이다.
 
이 예수님은 온전하신 율법으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다. 그를 통해 더 이상 율법을 통해서 고발당하는 모든 자들을 구원하시는 것이다. 법이 없는데 무슨 수로 그를 기소하겠는가?
 
로마서 8: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
로마서 8: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
 
예수와는 이별하고, 죽고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만 우리는 진짜 친구를 만날 수 있게 된다. 나를 고발 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해 죄를 해결해준 존재.
 
이것은 율법이 여전히 살아 있으나 그 법 안에서의 죄들을 탕감해주는 것과 차이가 있다.
 
예수그리스도는 율법자체를 폐하고 새로운 법인 생명의 성령의 법을 주시는 것이다.
이제는 옛것은 지나가고 새것으로 덧 입혀진 것이다.
 
여전히 율법으로 당신을 정죄하고 옭아맨다면 그가 바로 당신을 배신하고 지옥으로 떨어뜨리는 자가 아니겠는가?
 
성령으로 자유 한자는 두 번 다시 당신을 죄의 멍에를 매도록 하지 않는다.
같이 기뻐하거나 죄의 멍에를 벗도록 예수그리스도께로 인도하지.
 
고린도전서 9:20 유대인들에게 내가 유대인과 같이 된 것은 유대인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나 율법 아래에 있는 자 같이 된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
 
아멘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